• 최종편집 : 2018.12.4 화 09:45
상단여백
HOME 복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8년 장애인 권익증진 위한 웹툰 배포
(서울=뉴스와이어)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2018년 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한 웹툰을 제작하고 무료로 배포한다.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2015년부터 제작된 웹툰은 매년 장애에 관련된 사회 이슈나 정책을 소재로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 올해에도 참쌤스쿨에 소속된 현직 교사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하여 3편의 웹툰을 제작하였다.

이번에 발표한 웹툰은 이윤희 교사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편의용품인 ‘흰 지팡이(제목 : 흰 지팡이가 뭐에요?)’, 정다운 교사의 한글 점자의 창제 배경(제목 : 또 한명의 세종대왕, 송암 박두성 선생과 훈맹정음)과 청각장애인의 언어인 ‘수어(제목 : 우리는 손과 눈과 얼굴을 보며 이야기해요)’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웹툰은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 관련기관 및 단체의 소식지나 홈페이지 게재 등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로 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1교시,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뽀꼬 아 뽀꼬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언론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성수 02-784-972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뉴스와이어  

<저작권자 © 복지I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와이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