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양파크호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워너비 조회 3회 작성일 2022-08-10 12:48:17 댓글 0

본문

[그때 그 시절] 신양파크호텔의 전성기 시절은?

시청자들과 함께 시간 여행을 떠나보는 '그때 그 시절' 순서입니다.

20여 년 전 광주에서는 신양파크호텔이 거의 유일한 고급 숙박시설이었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도 재임 기간 광주에 오면 머물렀을 정도로 광주를 대표하는 호텔이었지만 최근 결국 경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문을 닫았습니다.

지금은 공공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신양파크호텔의 전성기 시절로 떠나보시죠.
sss ppp : 아니 왜 광주시에서 부지를 매입을 해?? 시ㅂ 돈쓸때가 그렇게없냐??? 호9야???

옛 신양파크호텔 ‘생태호텔’ 활용 방안 백지화 / KBS 2022.08.01.

[앵커]

광주시가 지난해 사들인 옛 신양파크호텔 활용 방안이 민선 8기 들어 재검토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강기정 시장은 '생태시민호텔' 등의 기존 논의를 원점에서 다시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유승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공동주택 개발사업이 추진되면서 난개발 우려가 제기됐던 옛 무등산 신양파크호텔.

광주시는 지난해 시민사회 등 각계가 참여한 민관정위원회 논의 끝에 부지를 369억 원에 사들였습니다.

무등산 공유화 거점으로 삼아 생태 시민 정원으로 만들고, 호텔 건물은 허물지 않고 리모델링해 생태시민호텔과 복합문화공간 등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제시했습니다.

[허민/신양파크호텔공유화 민관정위원회 위원장/지난해 11월 : "이곳은 창작 공간이 될 수도 있고 미래를 위한 준비 공간이 될 수도 있고 문화와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고 함께 어우르는 숙박시설이라든가 아니면 다른 여러 가지 문화와 어울림 공간이 될 수 있는..."]

강기정 시장은 이와 관련해 '생태호텔' 활용 방안에 분명히 선을 그었습니다.

강 시장은 매입을 되돌리는 건 아니고 민관정위원회 논의를 존중한다면서도 새로운 의견을 수렴해 활용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기정/광주시장 : "호텔을 하려고 했으면 그걸 매입할 게 아니라 그걸 민간에서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줬어야 맞죠. 그런 점에서 생태호텔은 아니다라는 말씀을 드렸던 거고."]

한편, 호텔 용도가 아니라면 해당 지역은 4층으로 제한돼 기존 6층인 호텔 건물의 2개 층을 헐어내야 해 리모델링의 경제성과 건물 존치 여부가 다시 쟁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광주시는 조만간 신양파크호텔 부지 활용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연구용역비로 3억 원 가량을 추경 예산에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유승용입니다.

촬영기자:박석수/영상편집:이성훈

[그때 그 시절] 광주에서 한때 제일 잘나갔던 호텔.. 신양파크호텔

#신양파크호텔
김튜브 : 광주에 좋은 호텔 하나 생기면 좋겄네요 호캉스 자주 가는데 광주는 갈곳이 넘 없어여 ㅠㅠ

... 

#신양파크호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59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okjiin.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