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지국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큐어 조회 1회 작성일 2022-08-06 09:06:11 댓글 0

본문

[단독] 사장 딸 '아빠 찬스' 지적했다고…'인턴' 고소한 동아일보 (2021.03.08/뉴스데스크/MBC)

동아일보 김재호 사장의 딸이 이 회사의 인턴을 거쳐 기자로 최종 합격을 했는데 동료 인턴이 김 사장 딸의 합격 과정이 과연 투명하고 공정 했는지,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그러자 동아일보사가 이 동료 인턴을 형사 고소했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112608_34936.html


#동아일보 #인턴 #특혜채용
Aspire Samori : 사장딸이라는 것을 임원이나 전직원들이 몰라야 공정 한것이지.
다 알고 있었다면 뭐 충분히 특채다.
ISFP : 동아일보 김재호 사장님 딸이 인턴을 거처 기자로 최종 합격을 하셨는데 김 사장 딸님이 합격 과정이 투명하고 공정해서 이 문제를 제거하셨군요.
steve moon : 동아일보 기자에 합격할 정도의 재원이라면, 왜 굳이 아버지가 사장으로 있는 곳에 지원을 해야 했을까요? 어린애도 뻔히 알 수 있는, 합격 후 곱지않은 시선과 제기될 의혹을 감당할 정도로 충분한 값어치가 있는 자리인가 보네요. 그 아버지와 딸이 특히 많이 애처롭네요.
JYRN : 얼마나 발끈했으면 바로 고소때리냐 ㅋㅋ 사장이 면접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인턴들도 아는 사장 딸을 면접관들이 모르겠냐? 사장이 정곡 찔리니까 발끈해서 고소하라고 시킨듯 ㅋㅋ
Thanks A million : MBC 응원합니다.
늘 기사다운 기사 부탁드립니다.
화이팅!!

'아빠 찬스' 지적했다고…동아일보, '인턴' 고소 (2021.03.09/뉴스투데이/MBC)

동아일보 김재호 사장의 딸이 이 회사 인턴에 이어 기자까지 최종 합격했습니다.그런데 함께 일했던 동료 인턴이 과연 선발 과정이 공정했는지 문제를 제기했다 동아일보로부터 형사 고소까지 당했다고 합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112930_34943.html
#동아일보, #김재호, #채용
윤경철 : 훌륭한 인턴기자구만, 입사하자마자 특종한건했네.
나군 : 동아일보 클라스가 여기까지인듯
푸른하늘 : 응시 당사자로서 의문제기 하면 공정했다면 공정성을 확인시켜 주면 될일 아닌가?
일개 개인을 상대로 고소까지 과한 대응아닌가 싶다.
Huu : 명예훼손, 모욕죄는 제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Yang KK : 너무 당연한 결과 아닌가요..그 말에 고소라니.. 정말 더 찔린게 있는거지..애시당초 입사를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정말 너무하네

[Right Now] 언론단체 "동아일보, 과거 친일·독재찬양 보도 반성해야"

57개 언론·시민단체로 구성된 조선동아청산시민행동이 오늘 오전 서울 동아일보 사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아일보가 100년에 걸친 친일·독재찬양 보도를 반성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시민행동은 "동아일보가 손기정 선수 올림픽 마라톤 우승 기사의 일장기말소 사건을 항일공적으로 내세우지만 실상은 전혀 다르다"며 "당시 동아일보 사주와 사장은 기사와 관련된 사회부장과 기자 4명을 해고했고 해방 이후에도 이들은 복직하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이들은 "동아일보가 5.16쿠데타 당시 '군사혁명은 구국을 위해 가능한 유일한 길'이라며 쿠데타를 정당화했고 이후에는 박정희의 장기집권과 유신독재를 옹호했다"며 "그럼에도 동아일보 사주 측은 자신들이 항일운동과 자유언론운동을 벌였다고 역사를 조작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선동아청산 시민행동은 "동아일보가 지난 100년 동안 모든 것을 잘못했다고 주장하지 않는다"면서도 "부끄러운 행적에 대한 뉘우침 없이 우리 사회를 대표하는 주류언론을 자처해선 안된다"고 촉구했습니다.

https://imnews.imbc.com/original/todayfield/5712049_32167.html

#동아일보 #조선동아청산시민행동 #언론시민단체 #친일 #독재 #찬양 보도
joyeux99 : 동아는 과거의 잘못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사죄한 후 올바른 길로 나아가기 바랍니다.
d kim : 어떻게 친일을 한 신문사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언론사가 되나요? 반성없이 아직도 매국행위를 하니 동아일보 거부운동해야 하고 이신문에 광고허는 회사에는 불매운동해야죠
a big fish in a small pond : 반성의 문제가 아니라..
폐간과 처벌이 필요한 시점이다.
아리랑 : 폐간이 답이다...기래기 언론 도대체 이런 언론이 존재한다는게 문제다.
김진복 : 동아일보만 아니고 조중도 같이 해야 하고요 일단 언론들이 야합하는 사태가 너무 화가 많이 나요, 이건 국민들이 선거후 심판 해야 합니다. 개박살 그것도 검찰 그리고 미통당 다 싸그리 심판 해야 합니다. 미통당도 정책상으로 심판 할라면 공부좀 더 하고 맨날 민심 민심 하는데 경제나 알고 말을 햇으면 좋겟네. 어디서 지나온 경제 지표나 줏어 와서 읖조리 하지 말고 공부좀 해라 자슥들아 , 남 헐뜯을라고 하지말고

... 

#동아일보지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3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okjiin.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